2016 ST-BOMB(서울연극폭탄), 세계에 스타일을 BOMB하다!
서울연극협회(회장 송형종, 예술감독 손정우)가 주최하고 ST-BOMB(서울연극폭탄)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서울연극 해외진출 프로젝트「2016 ST-BOMB(서울연극폭탄)」(이하, ST-BOMB)이 오는 11월 17일(목)~30일(수) 14일간 국내 포함 5개국 6작품(국내 2작품)이 세종문화회관M씨어터, CJ azit 대학로, 엘림홀에서 새로운 연극문화를 만들어낸다.
2016 서울시 국제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연극의 해외진출을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“ST-BOMB(서울연극폭탄)”은 세계와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서울의 중소극장 중심으로 젊고, 새로운 감각의 연극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해외의 우수한 작품들을 초청하여 교류의 장을 형성하는 프로젝트(exchange project)이다.
손정우 ST-BOMB 예술감독은 “올해 처음 시작하는 ‘ST-BOMB(서울연극폭탄)’은 서울에서 활동하는 연극단체들이 해외시장으로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듀싱과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.”며, “특히, 올해 선정된 국내공연 2작품은 2017년에 루마니아와 스웨덴 초청이 확정되어 세부내용을 검토 중이다. 내년 9월엔 ‘서울미래연극제(구. 미래야솟아라)’의 수상작을 해외 진출시킬 계획이다.”라고 전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