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tegories: PREVIEW

[리뷰] 국립창극단 <심청가>

글_김효(연극평론가)   ‘드라마-이후’ 혹은 ‘탈드라마’를 뜻하는 ‘포스트드라마’의 용어가 연극의 담론계에 새로운 화두로 등장한 이후 20여 년이 지난 오늘날 ‘포스트드라마 연극’은 ‘드라마 연극’으로는 해낼…

Read More
Categories: INTERVIEW

[인터뷰] 연출가 서지혜

글_김혜정 기자   오랜만에 뵈어요, 연출님. 요즘 근황은 어떠신가요? 올해 신작은 처음이지만 중장기사업으로 여러 레퍼토리 프로그램이나 움직임 역량 강화 프로그램, 또 연출부 단원이…

Read More
Categories: REVIEW

[리뷰] 2023년 제20회 고마나루국제연극제

글_조훈성(연극평론가)     1. 스무 살, 고마나루국제연극제의 의미 고마나루국제연극제는 2004년 제1회 ‘고마나루전국향토연극제’라는 이름으로[*(강원)극단 치악무대, <메밀꽃 필 무렵>(박전하 작/김영수 연출)/(서울)TheatelJ.M, <염라대왕 납치사건>(김현묵 작/연출)/(전북)극단 명태,…

Read More
Categories: INTERVIEW

[인터뷰] 연출가 김현탁

글_김혜정 기자     연출님, 반갑습니다. <베르톨트 브레히트의 ‘거리두기’ 효과 창출을 위한 연출과 연기술 연구 –코로나 바이러스를 중심으로->(이하 <브레히트>) 끝나고 잠시 한숨 돌리는…

Read More
Categories: REVIEW

[리뷰] ㈜쇼노트 <테베랜드>

  글_주하영(공연비평가)   존속살해범을 무대 위에 등장시켜 매일 밤 연극을 공연하는 일은 가능할까? 현재 “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흥미로운 극작가 중 한 명”이라고 불리는…

Read More